일반적으로 해외여행을 고려할 때는
- 패키지 여행으로 자유는 없지만 편한 여행을 할 건지?
- 자유여행으로 이동이나 외국에 대한 불안감은 있지만 자유를 즐길것인가?
가장 먼저 선택을 해야 한다.
그럼 나는 왜 중국 칭다오 여행은 패키지가 아닌 자유여행을 추천하는가?
먼저 확실하게 하고 갈 것은 칭다오 여행 선택시 모든 패키지 여행이 아니라 저렴한 패키지 여행을 하지 말라는 것이다.
지금 검색창에 '칭다오 패키지'라고 확인해 보라.
대부분이 저렴한 20만원 언저리 상품이 검색이 된다.
나의 지인도 이런 저렴이 패키지 왔다가 칭다오에 대한 인식만 나빠졌다고 한다.
그럼 20만원이 저렴하다고 하면, 정상적인 금액은 얼마인가?
그건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으니, 아래에서 확인하자
https://geojebob.tistory.com/59
[중국 칭다오 자유여행 시리즈-1] 2025년 칭다오 자유여행 2박3일 비용 계산 (중간 수준)
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가?칭다오 패키지 여행이 너무 싼데? 패키지 여행 가도 되나?내 대답은 단호히 이야기 한다. 절대. NEVER. NO~~~칭다오 저렴한 패키지 여행은 하지 말라고
geojebob.tistory.com
1인일 경우 : 65만원.
2인일 경우에는 숙박이랑 식비에서 아낄 수가 있어서 인당 55만원이라고 계산을 했었다.
패키지 여행은 2인 1실이기 때문에 2박3일에 인당 55만원원이 적당하다고 봐야한다.
그런데, 패키지 여행은 인당 20만원이라니?
말이 되는가? 비행기값도 안 나오는 금액으로 왕복 비행기에 숙소에 모든 식사를 책임진다고 적혀있는데 말이다.
● 칭다오 패키지 여행은 어떻게 2박3일을 20만원으로 맞추는가?
- 여행사는 단체로 사전에 예약하기 때문에 항공료와 숙소를 개인보다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 숙소를 칭다오 관광지가 모여있는 시내가 아니라, 저렴한 숙소에 준비한다.
숙소 시설이 나쁘다는 말이 아니라, 5성급이지만 주변에 편의 시설이 없어서 숙소로 돌아오면 잠만 자야된다는 말이다.
대부분이 지모고성 근처를 잡는데 거리가 약 40km이고, 시내까지 이동시간만 50 ~ 60분이 걸린다.
아래는 지모구의 외국인 가능숙소 중에서 5성급만 검색을 했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건물 외관은 깨끗하고 크다.
물론 내부도 나쁘지 않다.
문제는 해외여행을 왔는데 저녁에 숙소 밖에 나가서 무엇인가를 즐길 수가 없다는 점이 가장 문제이다.
숙소 금액이 RMB 180 ~ 360 (한화 36000 ~ 72000 원) 수준이다.
단체 예약을 했으니 더 저렴한 금액에 숙소확보가 가능했을 것이라는 예상도 해 볼 수 있다.
저렴이 패키지 일수록 외관만 5성급이고 주변에 아무것도 없을 가능성이 점점 높아질 것이다.
- 기사팁 : $ 40 /인당. 한화로 6만원 가량. 1팀당 8명정도는 모집되니 이 금액만해도 약 50만원.
- 식사 : 흔히 생각하는 웅대한 중국식사는 없다. 대부분 저렴한 볶음 음식에 무제한 삼겹살 1끼로 구성된다.
지난 포스팅에서 내가 정한 식사비보다 저렴하다.
중국에서 일반식당가서 인당 RMB100원이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 옵션 반강요(?) : 어쨋든 인당 20만원의 요금으로는 수지타산이 맞지 않다.
그러니 당연히 선택관광 즉, 옵션을 반강제로 강요하게 된다.
옵션비는 여행사들을 검색해보면 대부분이 동일하다. (20만원짜리 저렴이 기준)
마사지 $ 30 (60분)
맥주박물관 $ 30 (50분)
야시장투어 $ 30 (60분)
칭다오 CCTV $ 30 (60분)
라오산 거봉코스 $ 100 (3시간)
와인박물관 $ 30 (40분)
명월산해간불야성 $ 30 (1시간)
야간 해상유람선 $ 50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옵션 때문에 발생할 것이다.
누군가는 패키지 여행을 왔으니 옵션 몇 개는 해야되는 줄 알고 왔을 것이고,
어떤 이는 진짜 20만원이면 즐길 수 있는 줄 알고 왔을 수도 있고.
고객은 옵션을 하기 싫고, 가이드는 옵션을 팔아서 돈을 벌어야 되는 구조이니 절박하고.
이런 문제 때문에 절대로 저렴이 칭다오 패키지는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다.
기분좋게 해외여행와서 하고 싶은것도 맘대로 못하는데
먹고 싶은 것도 맘대로 못 먹고.
저녁에는 나가서 현지를 즐기고 싶은데 주변에는 아무것도 없고.
이런 저렴이 패키지는 절대. NEVER. 결단코 추천하지 않는다.
그래도 나이가 많아서 해외여행이 두렵고.
영어가 통하지 않는 중국이 불안하고
영어 지도 하나 제대로 쓸 수 없는 중국 여행이 불안하다면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한 금액에 상당하는 수준의 금액을 지불하는 제대로 된 패키지 여행을 권한다.
아니라면
2박3일 동안 용기를 내어보아서.
칭다오 자유 여행으로 현지 분위기도 제대로 느껴보고.
저녁에 5.4.광장에서 진짜 말도 안되는 레이저쑈도 한번보고. 배 타고 나가서 즐기면 더 멋지고
숙소에 들어갈 때 길거리 또는 야시장 음식이랑 칭다오 맥주 사 들고 들어가서 기분좋게 한잔하고.
진정한 중국 음식들도 내 마음대로 즐길 수 있는 자유여행을 진심으로 권해본다.
끝내기 전에 칭다오 자유여행을 하면 어디를 가야하는가? 고심하는 이웃님들을 위해
아래 포스팅을 추천한다.
1년이 넘는 시간동안 칭다오에 체류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칭다오 여행지 추천순위이다.
https://geojebob.tistory.com/2
[칭다오/여기_가봤니?][칭다오자유여행_추천순위][중국_칭다오_자유여행] [칭다오_가볼만한곳] [
칭다오에 머문지 벌써 1년이 다되어 간다.경험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추천 글을 써 본다.#칭다오_자유여행_개인적인추천순위1위: 5.4광장 야간 레이저 쑈. : 칭다오에서 오면 무조건 가서 봐야
geojebob.tistory.com
다음편에서는 2박3일 추천 코스 & 추천 음식으로 예정.
공감 ❤️ 눌러주는 센스
댓글 달아주시면 꼭 답방 갑니다.
답방가면 광고도 꾸욱~~ 눌러드립니다. ^^
'세상 알아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칭다오] 로컬 음식점 평타 치는 추천 음식 - 2 (156) | 2025.04.14 |
---|---|
한국인이 중국 칭다오 로컬 음식점가서 주문하면 평타는 치는 음식 (215) | 2025.04.10 |
[중국 칭다오 건설이 멈춰버린 블루 실리콘밸리의 신도시의 동네 공원 수준] (138) | 2025.04.08 |
[중국 칭다오 4월 마트 물가 체험] 한국이라면 얼마나 될까? (146) | 2025.04.07 |
[중국 칭다오 자유여행 시리즈-1] 2025년 칭다오 자유여행 2박3일 비용 계산 (중간 수준) (146) | 2025.04.06 |